SurveyMonkey

슬라이더 질문

유료 기능
로그인하여 이 기능이 현재 가입된 플랜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슬라이더 질문은 응답자들이 슬라이더를 끌어서 수치 척도에 따라 항목이나 문장을 평가할 수 있게 합니다.

슬라이더 질문을 설정하려면:

  1. 작성 섹션에서 슬라이더를 설문조사에 끌어서 놓습니다.
  2. 질문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3. 수정옵션 탭에서 설정을 조정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팁! 응답자들이 질문에 정확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 지침을 함께 제공하세요. 예를 들어, '원하는 위치로 슬라이더를 끌거나 입력란에 수치 척도를 입력하세요.'라는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정옵션 탭에서 슬라이더 질문에 특정한 다음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설명
척도 범위 레이블수정사이드바 왼쪽, 가운데, 오른쪽의 텍스트 레이블을 수정합니다. 척도 범위 레이블 수정은 질문의 범위나 유효성 확인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텍스트 레이블만 변경합니다.

지금까지의 맞춤 설정에 따라 척도 범위를 변경할 때 척도 범위 레이블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수도 있습니다.
  • 이미 척도 범위 레이블을 수정했다면 척도 범위를 변경하는 경우 척도 범위 레이블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아직 척도 범위 레이블을 수정하지 않았다면 척도 범위를 변경하는 경우 척도 범위 레이블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척도 범위

옵션

질문이 수용할 답변 범위를 제한합니다. 척도 범위를 최소 -1,000,000에서 최대 1,000,00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척도 범위는 0에서 100까지입니다.
척도 단위 크기옵션슬라이더가 이동하는 간격을 조절합니다.

척도 단위 크기 1(기본값)은 응답자가 척도 범위의 최소 값과 최대 값 사이의 어느 정수에든 슬라이더를 드래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0에서 5까지의 범위에서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0, 1, 2, 3, 4 또는 5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척도 단위 크기를 5로 변경하면 슬라이더를 끌어서 놓을 때 슬라이더가 5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에서 20까지의 범위에서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0, 5, 10, 15 또는 2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사이의 다른 숫자로 변경하려면 11 또는 19 같은 척도 범위 내 정수를 수치 입력란에 입력하면 됩니다.
시작 위치옵션응답자가 처음 질문을 볼 때 슬라이더의 기본 위치를 정합니다.
수치 입력란 숨기기옵션기본으로 슬라이더 바 옆에 나타나는 수치 입력란을 숨깁니다.

이는 척도 범위 레이블에 숫자 대신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 유용한데, 수치 척도로 결과를 측정하고 있다는 사실을 응답자들이 바로 확실하게 알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수정옵션 탭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질문을 추가적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발송하기 전에 설문 디자인을 미리보기하여 설문조사가 응답자들에게 어떻게 보일지 확인해 보세요.

응답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방법으로 슬라이더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더를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로 끌어갑니다.
  • 입력란에 직접 숫자로 답변을 입력합니다.
  • 트랙 어디든 클릭하면 슬라이더가 해당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슬라이더를 클릭하여 움직이거나, 입력란에 답변을 입력하기 전까지는 해당 질문이 답변되지 않았거나 건너뛴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로써 기본 시작 위치에 연결된 등급으로 결과가 왜곡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기록되기 위해서는 응답자가 질문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등급을 선택한 다음 답변을 삭제하기로 결정하는 경우에는 비우기를 클릭하여 답변을 비우고 질문을 답변되지 않은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는 기본 시작 위치로 돌아갑니다.

설문 결과 분석 섹션에서 평균 등급이 계산됩니다. 데이터 표에서 평균 열을 확인하면 됩니다. 평균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답변
------------------
총 응답 수

응답을 클릭하여 응답자들이 입력한 개별 등급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 답변 밑에서 응답자의 답변 보기를 클릭하면 응답자의 전체 개별 응답이 표시됩니다.

내보내기에 슬라이더 질문의 결과가 없다면 내보내기 옵션에서 서술형 응답을 선택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